커뮤니티

|
고객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슈퍼스토어 입니다

상품 이용후기

 
한달 사용후기입니다.
글쓴이 :  dn * * * * 조회 212 | 작성일 2024-07-17
관련상품 : 슈컴 견적조립PC[슈스컴견적] 슈컴 견적조립PC
2017년부터 한성에서만 컴퓨터를 사 왔는데 일단 만족합니다.

컴퓨터가 처음 왔을 때 부팅이 안 되어 고생한거 생각하면 아직도 치가 떨립니다. 토요일에 택배가 도착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도 안받고 카톡도 응답없고 머리털 다 빠질뻔했습니다.


-DP선으로 연결 후 전원버튼 누르면 비프음 5번 나오고 부팅안됨

-CPU 쿨러 평행 안맞음


부팅안됨 해결방법은 메인보드 DP단자에 모니터 연결 후 바이오스에서 CSM을 Enable 시키거나,(https://www.youtube.com/watch?v=JvUqic-ZyyU)

HDMI로 연결하거나,

DP선밖에 없다면 모니터를 켜자마자 (절전모드 들어가기 전에) 바로 본체를 켜야 한다고 합니다.

직접 해본 바로는 바이오스에서 CSM을 Enable 시키는건 윈도우 첫 부팅을 안해서 그런지 해결이 안 됐고요. (저장을 해도 재부팅하면 Disable 돼있음)

HDMI선이 없어서 몇시간동안 전전긍긍하며 바이오스 CSM만 만져보다가 결국 핸드폰 구글링으로 모니터를 켜자마자 컴퓨터 전원을 켜야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바이오스 설정때문에 자꾸 재부팅을 해서 그런지

2번 사진이 뜨며 윈도우 시작이 안 돼 이것도 또 구글링하느라 개고생했습니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all/%EC%B4%88%EA%B8%B0%ED%99%94%EB%8F%84%EC%A4%91/cafccdd7-ed17-49b9-a757-49f7572ac214) 에서 해결 가능


CPU쿨러 평행은 평일에 출장서비스 불러서 해결했습니다.


!!!그러나!!! 고생한 보람이 있을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혹시나 다른분들도 같은 문제를 겪을까봐 후기로 남깁니다.





답변일시 : 2024-07-18 16:00:18

안녕하세요 한성컴퓨터입니다.

 

고객센터는 토,일,공휴일 휴무로 문의 시 안내를 받아보시지 못하셨을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말 동안 PC 사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CPU쿨러 평행은 케이스 내부에 내장재로 흔들리지 않게 발송해드리지만 택배 이동 중 강한 충격으로 인해 평행이 틀어진것으로 보입니다.

출장 서비스로 처리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1번 사항은 본체와 모니터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비프음(5회)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2번 사항은 팝업창이 나타나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도 복구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1차적으로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추가적인 방법으로 안내해드릴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 경우 모두 고객센터 운영시간에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며, 고객님의 사용 환경과 PC 구성에 따라 안내 방법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위로